레이저디스크(LD, CD-Video)의 인코딩작업, 파일변환, DVD굽기


레이저디스크를 보관하고 계신가요?

LD 영상을 데이터파일(wmv, mpg, avi)로 바꿔서 보관하세요. 다시 보기도 편하고, 기계가 고장나도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LD Player의 생산중단과 부품 수급의 어려움은 LD를 쓸모없게 만들었습니다.  
 
1980년에 첫선을 보인 고화질, 고음질 매체인 레이저디스크는 80년대 중반부터  매니아를 중심으로 많이 보급이 되었습니다.  주로 클래식, 오페라,  명작영화가 출시 되었고,  나중에는 가라오케가 유행하면서 대중화되었습니다.

그러나 디브이디, 블루레이 등 대용량의 저장매체가 등장하면서 레이저 디스크는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마지막까지 유일하게 레이저디스크플레이어를 생산해오던 일본 파이어니어사가 2009년 3월을 끝으로 LDP기기의 생산을 끝냈습니다.

각 개인마다 보관하고 있는 영상의 종류가 다양하지만 영화나 영상디스크 보다는 주로 클래식분야의  희귀성있는 LD(CD-Video)의 데이터변환작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 *
레이저디스크(LD, CD-Video)의 인코딩작업, 파일변환, DVD굽기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veae.info )에 별도로 설명되어 있지 않습니다.  작업 문의는 언제나 하실 수 있습니다.

문자,카톡: 010-5247-2901. 전화: 02) 2068-6903. 메일: pablodos@gmail.com